티스토리 뷰
단풍놀이는 가고 싶은데 시간이 없어서 내장산이나 강원도 등등 이렇게 멀리에 있는 명소에는 갈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서울 근교 단풍놀이 추천 코스 5가지 알려 드립니다. 바쁜 일상에서 조금이라도 시간을 내실 수 있다면 가까운 거리이니 만큼 주말에 잠시라도 시간을 내서 바람을 쐬고 오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1. 서울대공원
과천에 위치한 서울대공원은 서울에서 한시간 이내로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로서, 동물원이 위치하여 단풍놀이 및 동물원도 같이 볼 수 있는 좋은 명소중에 하나 입니다. 또한 아이들과 같이 가는 경우에는 동물원이 있어 더욱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연인끼리 간다고 해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데이트 장소이기 때문에 가을 단풍놀이 코스로 서울대공원을 추천 드립니다.
11월 11일과 12일 에는 재밌는 행사"가을 호수 한바퀴" 가 준비되어 있으니 신청하여 참석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화담숲
화담숲은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서, 역시나 서울에서 한시간 내외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곳으로서 가을 단풍 시즌이 되면 거의 예약하기가 힘들 정도로 그 인기가 대단합니다. 특히 사진을 찍었을 때 예쁘게 잘 나오기 때문에 단풍시즌에 화담숲 예약에 성공하신다면 서울 근교 단풍 놀이는 이걸로 끝내셔도 될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서울숲
서울내에서 지하철로 갈 수 있는 곳으로서, 가까운 지하철 역은 서울숲역, 뚝섬역이 있습니다.
4. 청계산
과천 서울대공원 근처에 있는 청계산 또한 단풍을 구경하기엔 명소 입니다. 등산에 대한 경험이 많지 않은 초보들도, 가을단풍 놀이 겸 산행으로 청계산을 오르시는 것도 좋습니다. 초보자가 오르기에도 무난한 코스로서 길을 걸으면서 그리고 산위에서 내려다 보는 단풍절경 또한 감상하고 싶으시다면 청계산을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