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같이 유류비, 기름값이 천정부지로 올라서 기름 사용하기가 걱정되실 겁니다. 그리고 올해 겨울엔 또다시 추운 겨울이 예상되기에 대비책으로 따뜻한 전기장판 하나 장만하시면 기름값도 아끼시고 따뜻한 온기와 열기에 피로해소와 힐링까지 추가로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이번에 전기장판 하나 장만하셔서 올 겨울 기름값 걱정 줄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아래는 요새 가장 떠오르고 있는 탄소매트와 기존에 사용되던 온수매트를 한번 비교해 보았습니다.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탄소매트란?

탄소매트란 전기장판과 온수매트에 이은 제3세대 매트라고 마케팅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열선 자체를 탄소섬유료 사용하여 기존의 구리열선을 사용하던 1세대 전기장판에 비해 내구성, 열효율성, 가열속도, 전자파 차폐율이 뛰어납니다.

 

탄소매트의 종류

탄소매트는 열선의 종류에 따라 두 종류로 나뉘어 집니다. 하나는 탄소섬유로만 이루어진 탄소매트가 있으며 매트 내부에 열선도 없고 전선에 사용되는 피복도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탄소성분이 함유된 탄소발열선이 있는데 대부분의 업체가 탄소발열선 타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온수매트란?

온수매트는 2세대 제품으로 장판 내부에 온수가 지나가는 관이 있으며, 그 물을 데워서 열을 가하는 방식입니다. 물통이 있기 때문에 부피가 상대적으로 크고 무겁습니다. 온수매트의 장점은 탄소매트와 마찬가지로 전자파 발생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수매트 원리와 장단점

온수매트는 말그대로 온수관을 통해서 뜨거워진 물을 통해 장판에 열을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장점으로는 전자파가 적다는 것과 전기장판에 비해 쿠션감이 더 낫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물이 항상 채워져 있기 때문에 제품이 무겁다는 것과, 부피도 많이 차지해서 접어서 보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전기 온열매트들의 특징

분류 가격 작동 방식 특징 및 보관방식
전기매트 4~10만원 열선 전기선 전자파가 많다. 가볍고 보관이 쉽다.
온수매트 10~40만원 전기가열 온수순환 무겁고 보관이 쉽지않다.
탄소매트 10~20만원 탄소 섬유 발열선 전자파 적다, 가볍고 보관이 쉽다

 

탄소매트와 온수매트 비교

탄소매트와 온수매트의 가격을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비싼 온수매트를 구매하시지 않는다면 가격은 동일하게 구매하실 수 있지만, 탄소매트가 온수매트에 비해 훨씬 더 가볍고, 보관도 쉽습니다. 두 제품 모두 전자파가 적게 나온다는 장점이 있지만, 온수매트는 주기적으로 더러워진 물을 빼고 넣고 하는 작업까지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추가로 물이 줄어들면 계속 채워 줘야 하는 것도 해야 합니다. 그에 비해 탄소매트는 전원만 껐다 켰다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작동시키는 것과 보관하는 것 관리하는 모든 것이 간단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탄소매트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가벼운 매트의 경우에는 캠핑에서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탄소매트

현재 가장 인기 있는 탄소매트는 23년 신상 가디브에서 나온 카본매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3년] 가디브 전자파없는 그래핀 신소재 카본 탄소매트 전기장판, SS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침대에서 나오기 싫다..